서경방송 채널8번 로고

우주청, '누리호' 산업 생태계 활성화..우주항공 간담회 개최

2026-05-14

김상엽 기자(sang94@scs.co.kr)

글자크기
글자크게 글자작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하기
기사 인쇄하기 인쇄

[앵커]


우주항공청이 누리호 발사체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제5차 우주항공 SOS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우주청은 14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1사업장에서 누리호 지속 발사를 통한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간담회에는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와 두원중공업, 에스앤케이항공 등 11개 업체가 참석했습니다.

한편, 우주청은 오는 3분기 발사 예정인 누리호 5호기의 단 조립이 70~90% 가량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헤드라인 (R)뉴스영상

이전

다음

  • 페이스북
  • 인스타
  • 카카오톡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