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방송 채널8번 로고

남해군, 산사태 대응 주민대피 훈련 진행

2026-05-15

김동엽 기자(yobida@scs.co.kr)

글자크기
글자크게 글자작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하기
기사 인쇄하기 인쇄

[앵커]


남해군이 산사태 대응 주민 대피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훈련엔 남해경찰서와 소방서, 자율방재단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해 재난 대응 협력체계를 점검했습니다.

군은 단순 설명이나 시뮬레이션 중심에서 벗어난 '참여형 훈련' 방식으로 훈련이 진행됐다며 재난 발생 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발굴·보완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헤드라인 (R)뉴스영상

이전

다음

  • 페이스북
  • 인스타
  • 카카오톡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