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나비떼가 눈앞에..사천나비특별전 개막
사천시가 방문의해를 맞아 '나비특별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국내외 희귀종이 포함된 표본 전시와 함께 1000여 마리의 살아있는 나비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마련됐다고 합니다. 강진성기잡니다.
【 기자 】
사천항공우주과학관 1층에서
특별한 전시가 시작됐습니다.
국내외에서 수집한 희귀종을 비롯해
다양한 나비 표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천나비특별전입니다.
특히
사천에 서식하는
60여 종의 나비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백유현 / 나비마을 대표
대교를 그냥 차로 지나갈 때는 보이지 않는데 걸어서 조금씩 보거나 각산에 올라가서 보시면 사천도 나비가 상당히 볼 게 많이 있습니다.
///
전시의 하이라이트는
나비정원입니다.
1000여 마리의 나비가
날아다니는 곳으로
먹이 활동과
산란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인터뷰: 고예건 / 사천 남양초 5학년
나비가 되게 많아서 신기했고요. 나비 하나하나 관찰하면서 눈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알게 됐어요.
///
▶ 인터뷰: 김선아 노하연 이고은 한사랑 / 사천 남양초 5학년
나비가 일단은 평소에는 막 그렇게 가까이 오지도 않는데 이렇게 가까이서 보니까 귀엽고요. 애벌레들도 사진으로만 봤던 애벌레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다음에 기회가 되면 여기 꼭 한번 (더) 와보고 싶고, 특히 저희 엄마가 나비를 되게 좋아하셔서 여기에 꼭 와보시면 좋겠어요.
///
환경 변화로
서식하는 나비 종류와
개체수가 줄어드는 가운데
자연과 나비를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 인터뷰: 백유현 / 나비마을 대표
나비가 100가지가 있으면 100가지 식물이 있어야 되고, 나비가 가지고 있는 특징 100가지의 알, 100가지의 애벌레, 100가지의 번데기 이렇게 나비들이 변해가는 모습을 어린이들이 와서 보고 자연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
사천나비 특별전은
오는 7월 20일까지 한달 간,
열립니다.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항공우주과학관을 방문하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습니다.
scs강진성입니다.
-
많이 본 뉴스
- (연중기획R-15) 가열화되는 경쟁, 국가정원으로 나아가려면
- 정원도시를 향한 진주시의 분주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주와 같은 꿈을 꾸는 지자체가 전국적으로 수십 곳에 달하는 만큼, 차별화된 전략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쉽지 않습니다. 정원문화 확산과 함께 특색 있는 정원 조성이 진주에 요구되는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김순종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CG]국내에서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곳은...
- 2025.07.11
- (R) 지역 소상공인 위기 가중..지원책 마련 분주
- 어렵다, 어렵다는 말이 절로 입에 붙는 요즘 경제 상황. 특히나 서민경제의 중심, 소상공인들이 느끼는 어려움은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위기를 직면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 마련이 절실한데요. 남경민 기잡니다. 【 기자 】인명 피해뿐만 아니라사회, 경제적으로큰 혼란을 야기했던코로나19 유행.특히 장기간 경기침체로 인해소상공인들이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2025.06.27
- (R) 도민체전, 서부 4개 군 뭉쳤다..2027 공동개최 시동
- 【앵커멘트】2027년 경남도민체전의 무대가 서부경남 4개 군으로 확정됐습니다.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 군이 손을 잡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지역 간 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강철웅 기자의 보돕니다.【기자】경남 체육인들의 최대 축제경남도민체전.진주를 떠난 성화는오는 2026년엔창녕과 함안으로 이어집니다.그리고 ...
- 2025.07.04
- (R) 사천 신규 입주 아파트, 초등학교 배정 놓고 반발
- 최근 사천에서 신규 아파트 입주가 시작됐는데 초등학교 배정 문제로 시끄럽습니다. 주민들은 교육지원청이 의견 수렴도 없이 일방적으로 배정했다며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당국은 다른 아파트의 형평성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밝혀 갈등이 한동안 지속될 전망입니다. 강진성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지난달부터 입주가 시작된사천 용현면의 한 아파트.천 세대가 넘는 이...
- 2025.07.07
- 섬진강환경행정협의회, 섬진강 탐사활동 펼쳐
- 섬진강환경행정협의회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섬진강탐사를 진행했습니다.이번 탐사는섬진강 유역 생태적 가치와지역 간 연대의 중요성을되새기기 위해 마련됐습니다.탐사지역은 전북 진안군 데미샘에서부터 임실과 곡성, 하동지역 섬진강 본류 영역등 입니다.군은 섬진강 수질 보전과생태계 보호를 위한정책을 이어나가겠단 방침입니다.
- 202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