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방송 채널8번 로고

(R) 남해서 도민 상생토크

2025-07-04

강진성 기자(news24)

글자크기
글자크게 글자작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하기
기사 인쇄하기 인쇄


경남도가 도민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올해부터 상생토크를 열고 있습니다. 대선기간으로 잠시 중단됐던 도민과의 만남이 4개월만에 재개됐는데요. 일곱번째 행선지는 남해군입니다. 강진성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
박완수 경남지사가
직접 주민을 만나 지역현안을
이야기하는 '도민 상생토크'를
남해군에서 가졌습니다.

올해초부터 시작한 상생토크는
남해가 7번쨉니다.

(sync) 박완수 /경남도지사
가족끼리 이야기한다 이렇게 생각하시고 평소에 하시고 싶은 말씀있으면 편안하게 말씀해주시면 저희들이 경청해서 도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들은 교통과 정주여건,
지역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sync) 박진평 / 남해군 서면 이장단장
서면은 지방도 1024호와 군도 6호선이 만나는 면소재지 서상삼거리가 있습니다. 거기는 평소에도 도로가 협소하여 잦은 교통사고가 빈번이 발생합니다.
///

(sync) 김정화 / 미송새마을금고 이사장
현재 (남해대학) 기숙사 2개동은 지어진 지 20년이 넘어서 심각한 노후화가 진행이 되었고, 4인 1실의 협소한 구조와 공용 화장실, 샤워실 등 비위생적 환경이...

(sync)유국군 / 남해군 소상공인연합회장
지방 재정만으로는 골목상권이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도 차원의 체계적인 지원 사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

이외에도
여수광양 국가산단의 대기오염 문제와
양식장 자동화 시설 지원 등
다양한 의견이 쏟아졌습니다.

박 지사는 실국장을 비롯해
장충남 군수와
즉석해서 대화를 나누며
조속한 해결방안 마련을 약속했습니다.

(sync) 박완수 /경남도지사
지원해 드릴테니까 일단 계획을 먼저 세워주시면 좋겠네요. 집도 매입해야 되고...
//

도민 상생토크는 지금까지
7개 시군에서 열렸습니다.

도는 나머지 지역에서도
자리를 만들어
도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scs강진성입니다.

헤드라인 (R)뉴스영상

이전

다음

  • 페이스북
  • 인스타
  • 카카오톡
  •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