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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FAQ를 먼저 이용해주세요! 고객님의 시간을 조금 더 절약하실 수도 있습니다.

  • A.

    미성년자 명의로 가입은 가능합니다만, 부모님 동의서와 가족관계증명원이 첨부가 되어야 가능합니다.
    부모님께서 연락을 주시어 동의를 해주시거나, 동의서를 제출하시어 가입 및 설치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경방송 고객센터 (055-740-3001,1877-66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성년자 기준 : 만20세
  • A.

    서경방송 초고속 인터넷 DNS 주소는 124.153.254.211/124.153.254.212 입니다.
  • A.


     깜박이지 않아야 하는 모뎀LED가 깜박이면서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에는 신호가 비정상적이거나 잡음이 원인이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A/S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PC오른쪽 아래에 네트워크 상태부분에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으면 랜카드 오류로 예상되며 PC전원을 끄신 후 5분 후 다시 켜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컴퓨터 화면이 멈추고 키보드와 마우스가 동시에 멈춘 경우는 컴퓨터 자체가 다운된 것이므로 시스템을 종료하고 잠시 후 다시 재 부팅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자주 발생된다면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A.

     화면이 멈추는 경우에는 먼저 커서가 깜박이는지, 마우스가 움직이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서버가 다운이 되거나 끊어지는 경우에는 보통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창에 표시가 되는데, 그 이외에 화면이 멈추는 현상은 대부분 windows 운영체제가 불안정하거나, 일부가 손상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렇게 화면 멈춤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는 windows를 다시 설정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A.


     PC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로 인한 좀비PC상태에서 특정사이트로 공격이 발생될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IP를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점검프로그램을 최신업데이트 후 정밀검사(상세검사)를 시행 하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불법(도박, 음란, 폭력 등) 사이트 차단 관련 요청이 있을 시 해당사이트 차단됩니다.
  • A.

     시간대별로 속도 차이가 나는 원인은 같은 시간대에 사용하시는 고객이 많아 접속 서버 및 백본 부하 영향으로 인하여 과중한 트래픽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서경방송 초고속인터넷은 속도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가입자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를 방지하고, 안정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백본 및 각 구간별 추가 증설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A.

    서경방송 초고속 인터넷은 동축 케이블TV망을 이용한 공용망 서비스로 0~52MHz의 저대역은 상향(업로드)공간, 450~850MHz의 고대역은 하향(다운로드) 공간으로 정보통신부 정책에 따르고 있습니다.
    상향채널이 하향채널에 비해 훨씬 좁은 대역폭을 가진 비대칭구조로 인해 업로드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보다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 A.


     많은 가입자 분들이 오해하시는 부분이 속도 단위입니다.
    인터넷가입시 제공하는 100Mbps 속도와 실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때의 100MBps 속도는 단위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인터넷가입시 제공하는 100Mbps 속도의 실제 다운로드 속도는 12.5MBps 를 나타낸 것입니다.
    속도의 단위인 Bps (Byte per second) 와 bps (bit per second)는 실제 8배의 속도 차이가 있습니다.
    10Mbps의 인터넷에 가입되어 있다면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경우 최대 1.2MBps 속도가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인터넷 및 통신업체들이 공통되게 사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 A.


    Gohip, bestwebtv 사건과 같이 특정 사이트 광고효과를 높이기 위해 해당 사이트 접속시 자바스크립터 나 ActiveX Component 들이 자동으로 접속자의 시스템에서 실행되어 웹브라우즈 초기 시작페이지나 즐겨찾기에 추가되거나 악성프로그램을 다운 받게 합니다.

    Ad-aware(http://www.lavasoft.de 또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를 이용하여 스파이웨어를 제거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에서 [도구>인터넷옵션] 에서 [일반>설정>개체보기] 에서 관련된 ActiveX Component 를 삭제 하시면 되는데 어떤 것인지 모를 경우 모두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신 백신프로그램으로 점검을 합니다
  • A.


    가.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 중인 경우 인터넷 감시 기능을 off 하시고 사용해 보십시요.
        - 추가로 상세검사(정밀검사)를 통해 PC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나. 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읽어 들이는 속도가 느린 경우, PC 시스템 자원이 부족한 경우, windows시스템의 임시 파일폴더에 너무 많은 캐쉬파일이 있는 경우, 브라우저의 옵션이 적절하게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 상대편 사이트의 반응속도 자체가 느린 경우는 웹 페이지에 그래픽 처리를 많이 했거나, 해당 사이트에 가입자가 동시에 많이 몰려 있을 때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별히 고객님께서 할 수 있는 해결방법은 없습니다.

    라. PC의 시스템 자원이 부족한 경우에도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바탕화면에 너무 많은 아이콘들이 있거나 액티브 데스크 탑이 웹 페이지 형식으로 되어있는 경우에도 windows의 속도를 저하시길 수 있으므로 인터넷 사용 시에는 꼭 필요한 설정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windows의 시작프로그램에 RAM 상주 프로그램을 많이 등록하면 처리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windows에서 시작→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시스템정보에서 도구→시스템 구성 유틸리티메뉴를 선택한 다음,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등록/해제하면 됩니다.

    마. windows시스템의 임시 파일 폴더에 너무 많은 캐쉬파일이 있을 경우입니다.
    Windows 시스템은 브라우징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특정 디렉토리에 지금까지 접속했던 사이트에 대한 캐쉬 정보를 보관하고 있지만, 이 폴더에 너무 많은 내용이 저장되어 있어서 하드디스크의 남은 용량이나 메모리에 일부 부족현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고객님께서 해당 폴더에 있는 내용을 지워 인터넷 옵션상의 임시파일이 저장될 디스크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여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일반→임시 인터넷 파일의 일반설정]메뉴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적절히 사용할 공간을 늘리시면 됩니다.

    바. 브라우져의 옵션이 적절하게 설정되지 않았을 경우도 마찬가지로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Internet Explorer에서 [인터넷옵션→연결→LAN설정]에서 메뉴에서 <자동으로 설정검색>, <자동구성 스크립트사용>, <프록시 서버 사용>등의 설정이 되어있을 경우, 잘못하면 오히려 속도가 떨어지거나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구→인터넷 옵션→연결→내용→랜설정]메뉴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프록시 서버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해제하시면 됩니다.
  • A.


    컴퓨터가 정상적인 IP를 받아 왔는지 확인합니다.

    가. Not Found(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URL을 찾을 수 없거나, 브라우저가 해당 URL을 찾았으나 사이트 내에 관련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URL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았거나 해당 사이트의 개편이 있어서 해당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나. Forbidden/Access denied, Connection refused by host (접근금지)
    접속한 사이트의 해당 페이지가 특별한 접근 승인을 필요로 하는 경우입니다.

    다. Bad file request (잘못된 파일 요청)
    온라인 폼 또는 HTML코드에 이상이 있는 경우입니다.

    라. Service unavailable, Sire unavailable (서비스불가)
    접속한 사이트의 웹 서버에 과부하가 걸려 있거나 다운된 상태입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보면 서비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바. Failed DNS lookup (DNS 찾기 실패)
    접속한 사이트의 DNS서버가 과부하 상태이거나 다운된 상태라서, URL이 적절한 IP주소로 전환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보면 서비스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사. Runtime 오류
    Runtime 오류는 역시 자주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이는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 했을 경우나 윈도우 2000에서 더 자주 발생하는데요. 이는 인터넷등록정보의 [고급]탭에서 스크립트 디버깅을 사용안함이 작동하지 않게 되어 발생합니다. 이를 체크해주시면 런타임오류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Runtime 오류 214는 트로이안 계의 해킹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경우 발생합니다. 백신을 이용하여 바이러스를 잡으면 사라집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계속 에러가 발생하면 포맷을 해야 합니다.)
  • A.


    인터넷이 안될 때에는 우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 케이블 모뎀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
        불이 들어오지 않거나 비정상 적으로 깜박이는 경우에는 케이블 모뎀의 전원을 끄신 후 5분 정도 후 다시 전원을 켜십시오.
        (별도의 전원스위치가 없는 경우에는 어댑터 선을 모뎀 또는 전기코드에서 분리하시면 됩니다.)
        PC가 부팅된 후 각 케이블 모뎀별 정상램프를 확인합니다.

    나. 모뎀LED가 정상인 경우에는 IP주소를 확인해 봅니다.
         - Windows 98
           [windows의 시작→실행→winipcfg 입력→확인]을 순서대로 누르시면  IP구성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PPP Adepter로 적혀있는 경우에는 IP주소가 0.0.0.0으로 나타나면
           우측 작은 삼각형 버튼을 누르면 사용하고 계신 랜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IP주소가 보입니다.
        - Windows 2000 / XP / 7 / 8
          [windows의 시작→실행→cmd 입력→확인]을 순서대로 누르시면 명령어 창이 나타납니다.
          명령어프롬프트 상태에서 ipconfig 입력후 엔터를 치시면
           Windows IP Configuration 가 나타나면서 아래에 IP Address , Subnet Mask, Default Gateway 가 나옵니다.

    IP Address 가 58.65.x.x, 211.246.x.x, 121.1.x.x ,115.160.x.x ,124.153.x.x 이면 정상이고 169.168.x.x 로 시작하면 선로 또는 신호 이상으로 비 정상입니다.
    공유기를 사용 중일 경우 192.168.x.x IP를 받아옵니다.
    잘못된 IP주소로 시작되는 경우에는 우선 모뎀 과 PC 전원을 5분 정도 끈 후 전원을 넣습니다.
    모뎀LED가 정상으로 들어오는 것을 확인합니다.
    비정상일 경우 저희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A.

    서경방송은 지역 케이블방송이기 때문에, 타지역으로 이사시 이전설치는 불가능합니다.
    타지역으로 이사 시 당사의 상품은 부득이 해지를 하셔야 하며, 타지역 케이블방송사로 로밍서비스를 지원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A.

    처음 서경방송을 신청하시는 경우에,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하시고 설치가 가능한 지역인지 확인하신 후 설치비용과 상품별 시청요금에 대해서 상담 받으신 후 설치접수를 하시면 기사가 방문해서 설치해 드립니다.
    설치 일정은 날씨 등의 이유로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서경방송 홈페이지(www.iscs.co.kr)를 통해 가입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설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A.


    ① 하나의 회선을 사용하여 신호가 두 대(혹은 이상)의 컴퓨터로 나누어 전송되므로, 월 사용요금이 변경됩니다. 단, 허브는 컴퓨터 관련 업체를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구입하셔야 합니다.
    ② 회선을 추가로 청하시는 방법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사용요금이 개별적으로 부과되고, 신규가입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③ 공유기를 사용 하시면 추가요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직접 구입하시거나 서경방송을 통해 구매 하실경우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A.

    TV1대에 세탑박스 1대만 연결하여 시청이 가능합니다.
    2대의 TV 모두 디지털방송 시청을 원할경우 각각 디지털세탑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경방송 고객센터 (055-740-3001,1877-66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디지털세탑의 잠금채널 비밀번호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가입자본인이 직접
    저희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1. TV의 음량이 충분이 높게 조절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TV와 셋탑박스를 연결하는 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3. 셋톱박스의 음량을 조절해도 변화가 없다면 고객상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A.

    자주보는 채널만 선호채널로 지정하여 보실수가 있습니다.
    선호채널 그룹은 8개 그룹까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① 리모콘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② [선호채널편집]에서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③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④ 우측하단 박스안에 [선호채널추가]이라고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선호채널추가]라고 되어있지 않을 경우 [음량버튼 ◀▶]로 조정합니다.
        삭제시에는 [선호채널 삭제]선택를 선택하시고 5번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⑤ [채널▲▼]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채널로 이동하여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⑥ “취소”버튼을 누릅니다.
    ⑦ [저장할까요?]란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⑧ “취소”버튼을 누릅니다.
    ⑨ 저장된 선호채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리모콘의 “선호채널”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측에 박스 상단에 “선호채널”이란 글자가 나타납니다.
  • A.

    ① 리모콘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② [채널편집]위치에서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③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④ 우측하단 박스안에 [채널잠금]이라고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채널잠금]이라고 되어있지 않을 경우 [음량버튼 ◀▶]로 조정합니다.
    ⑤ [채널▲▼]버튼을 이용하여 원하는 채널로 이동하여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⑥ “취소”버튼을 누릅니다.
    ⑦ [저장할까요?]란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⑧ “취소”버튼을 누릅니다.
  • A.

    5.1채널 오디오가 향상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측 상단에 Dolby-5.1CH 이란 글자가 표시 되어있는 방송만 5.1채널 음향이 지원됩니다.
  • A.

    디지털방송은 디지털(0과 1의 조합)로 전송된 신호를 셋탑박스에서 다시 조합해서 보여줍니다. 따라서 신호를 다시 조합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 A.

    1. TV와 셋탑박스를 연결하는 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TV를 외부입력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그래도 화면이 나오지 않으면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A.

    1. 리모콘의 버튼을 눌렸을 때 TV 또는 DTV 버튼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하시어 불이 들어오지 않으면 리모컨 건전지를 교체해 보세요.
    2. 셋톱박스 전원을 리셋한 후에도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으면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A.

    디지털방송은 크게 고화질디지털방송인 HD(High Definition)와 표준디지털방송인 SD(Standard Definition)로 나눠집니다.
    SD의 경우 가로 세로 화면비는 4:3 또는 16:9이며, HD의 경우 화면비는 16:9입니다. 화면의 해상도는 SD의 경우 가로 세로 해상도가 720×480 또는  640×480이고, HD방송의 해상도는 1920 × 1080 또는 1024×720의 해상도로 아날로그에 비해 4-5배의 화질 차이가 납니다.
  • A.

    홈시어터 오디오 시스템을 보유한 고객께서는 TV우측상단에 Dolby-5.1CH로 표시되는 방송의 경우 SPDIF단자와 홈시어터의 연결을 하여 생생한 서라운드 입체음향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 A.

    지상파와 케이블의 전송규격이 다름니다. 지상파의 경우 표준전송규격이 8-VSB이며, 케이블의 표준전송규격은 QAM방식표준 전송규격입니다.현재 가전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셋톱박스 일체형 TV는 지상파 시청을 위한 전송규격인 8-VSB방식을 수신할 수가 있는 튜너가 내장되어 있으며, 디지털케이블TV의 표준규격인 QAM수신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케이블TV의 디지털방송을 시청하시려면 별도의 케이블전용 셋톱박스를 설치하셔야 시청이 가능합니다.
  • A.

    현재 케이블TV 디지털방송 및 지상파HD 방송은 재전송하고 있지만 VOD 및 데이터방송에 대해서는 준비중에 있으며 추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A.

    셋톱박스는 방송국에서 케이블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송된 디지털방송신호를 시청이 가능한 영상 및 음성 신호로 복원해 주는 장치입니다.
  • A.

    디지털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꼭 디지털TV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디지털TV 수상기를 통해 시청하시면 디지털 수준의 보다 생생한 화질과 음질로 TV를 감상하실 수 있으며, 아날로그TV 수상기로도 디지털셋톱박스만 설치하면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 A.

    타지역에서는 지상파 방식으로도 송출하고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일체형TV로 수신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저희 지역은 지역적인 특수한 환경 때문에 주파수의 추가 배정이 어렵습니다. 당사 구역 내에는 지상파 송신탑이 많고 대부분 디지털방송주파수 대역을 사용하여 지상파를 송출하고 있기 때문 추가적으로 주파수 배정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 A.

    케이블TV와 지상파의 전송방식이 다릅니다. 지상파의 변조 방식은 8-VSB방식이며, 케이블의 변조방식은 QAM 변조방식입니다. 구입하신 일체형TV의 지상파전용 수신기가 내장되어 있어 케이블TV 방식의 신호를 수신할 수가 없습니다.
  • A.

    저희 서경방송에서는 지상파HD 5개 채널을 재전송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TV HD방송 송출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은 다 준비가 되어있지만 아직 케이블TV HD방송프로그램을 공급하는 공급사가 없어 늦어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공급사에서도 HD방송 공급을 위해 진행중이며, 준비가 되는대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2007년도에 30개 프로그램 공급사가 HD방송 공급을 위해 준비중에 있으며, 2007년 하반기에  HD 방송 공급이 활성화 되어 점차적으로 채널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A.

    디지털케이블 방송과 위성방송은 깨끗한 화질과 다양한 채널을 볼수 있다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 케이블방송의 경우 위성방송의 단방향 서비스와 달리 시청자와 방송사간 정보 흐름이 양방향으로 이루어지며, 향후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성방송에서는 한정된 주파수 대역 때문에 HD서비스가 극히 제안되지만 있지만 케이블TV의 경우, HD방송 서비스 확장성이 뛰어 납니다.
  • A.

    디지털방송이란 아날로그방송보다 잡음이 없어 깨끗한 화질과 음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영상과 음성 외에도 여러 가지 데이터를 실어 보낼 수 있어 다양한 정보이용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 선수에 대한 각종 데이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 대한 줄거리나 촬영 장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드라마를 보면서 화면에 나오는 악세사리등을 집에서 주문할 수 있고 다양한 정보서비스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TV를 통하여 VOD 및 민원서류 발급 등 각종 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향후 서비스 계획)
  • A.

    아날로그 방송은 1채널당 1개의 방송만 보낼 수 있는데 비해 디지털방송의 경우 아날로그 1개 채널의 기준으로 SD급 채널을 6-7개 정도로 보낼 수 있으므로 전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방송의 경우 전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로 인해 화질이 떨어질 수 있지만 디지털방송의 전송과정에서 화질의 열화 없이 그대로 전송되기 때문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디지털화를 통하여 다채널, 고화질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향후 TV를 통해 많은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 선을 통하여 양방향으로 각종 컨텐츠 공급이 가능합니다.
  • A.

    처음 서경방송을 신청하시는 경우에,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하시고 설치가 가능한 지역인지 확인하신 후 설치비용과 상품별 시청요금에 대해서 상담 받으신 후 설치접수를 하시면 기사가 방문해서 설치해 드립니다.
    설치 일정은 날씨 등의 이유로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서경방송 홈페이지(www.iscs.co.kr)를 통해 가입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지역은 설치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A.

    케이블 TV, 인터넷 요금은 매월 25일 자동 인출됩니다. 인출일에 통장잔고가 인출요금보다 적을 경우 인출되지 않으므로 요금은 매월 말일,익월 5일에 재인출 됩니다. 인출일 전일에 인출될 요금과 통장잔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빠른 수납을 원하실경우 실시간출금과 신용카드개별승인이 가능하며, 가까운 지역센터에서 직접수납도 가능하오니,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

    지로용지와 마찬가지로 자동이체인 경우에도 매월 전월 자동이체 영수증과 금월 자동이체 내역이 발송됩니다. 납부용지를 받지 못하셨다면 저희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주시면 재발송해 드립니다.
  • A.

    저희 서경방송에서는 케이블TV 상품으로는 가족형이 있으며, 디지털상품으로는 고급형,경제형,실속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디지털 상품은 별도의 세탑이라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상품안내를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 주시면 됩니다.
  • A.

    케이블TV/인터넷 요금은 납기일이 매월말일이며, 납기일 이후에 요금을 납부하실 경우 지로가 재발행 되는 경우가 있읍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하시어 문의하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A.

    세금계산서가 필요한 경우 사업자 등록증을 서경방송으로 팩스(748-6052)로 보내주시면 매월 발행해 드립니다.
    사업자 등록증을 팩스로 보내신후 정확한 정보입력을 위하여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하시여 문의하시기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A.

    1) 지로납부는 18~20일 사이에 배달되면 매달 말일까지 가까운 은행에 가셔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2) 자동이체 납부방법은 고객님께서 지정한 예금 계좌에서 매월 정해진 날짜에 인출하여 사용요금을 수납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신청시 자동이체를 하실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예금주 주민번호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3) 신용카드 결재시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사명, 카드회원명, 주민번호가 필요합니다.
    자동이체 나 신용카드 납부시 월 이용요금의 1% 할인됩니다. 그리고 청구서 명세서를 이메일로 청구할 경우 100원 추가 할인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전화해서 직접 신청하실 수도 있고,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A.

    케이블TV 기본형은 우선 예약녹화는 힘든 상태이고 현재 보고 계신 채널을 동시 녹화하실 경우 TV채널과 비디오 채널을 같은 숫자(3이나 4)로 맞춘후 컨버터의 채널을 녹화하고자 하는 채널로 맞추시면 됩니다.
  • A.

    우선 컨버터와 TV간 음성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컨버터 리모콘이나 TV리모콘으로 음소거 버튼이 눌려 있는지 확인 하신 다음 컨버터 음량기준을 45정도로 맞추시고 TV리모콘으로 음량을 조절하셔도 소리가 안나올 경우에는 저희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하시어 A/S신청을 하시면 직접 방문해서 점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

    케이블 TV는 각각의 프로그램 공급사에서 보내주는 신호를 받아 고객님 댁으로 다시 전송을 해드리게 됩니다. 각 PP사별로 전송되는 신호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그로 인해 음량의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외 음성이 울리거나 지직거리는 등의 문제로 불편하신 경우에는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하셔서 A/S신청을 하면 직접 방문해서 점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


    13번이후 채널이 안나오는 경우에는 고장이 아닙니다.
    정전이 되거나 리모콘 작동을 잘못하게 되어 입력된 프로그램이 지워진 경우로 다시 입력만 해주시면 됩니다. 입력하는 방법은 TV 제조사 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보통은 [유선]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되고 버튼이 별도로 없는 경우에는 [기능], [메뉴], [목차]버튼을 눌러 일반채널을 확장채널 또는 유선채널로 바꾸시고 자동 채널설정이나 채널확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으로 작동이 안되는 경우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해당 TV 가전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시어 채널확장에 대한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 A.


    방송이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
    가. 비디오 전원이 들어가 있는 상태인데 이때에는 전원을 끄시면 됩니다.

    나. TV 자체 고장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TV 뒤에 케이블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2,3,4,5,6,9,11,12,13번 등의 채널이 전혀 나오지 않거나 채널 화질이 선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하시어 A/S접수하면 됩니다.

    다. 선로에 이상이 있는 경우인데 일반적으로 전송망 보수 공사나 전주이설공사 등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공사가 있을 경우에도 TV가 안 나올 수 있고, 또한 갑작스런 사고나 자연재해로 인한 방송중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별도의 공지사항을 시청하실 수가 없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복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A.

    디지털방송을 시청하시다가 가족형 채널로 전환을 원하실 경우 디지털방송의 해지처리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 때 기사님께서 방문해서 컨버터를 회수하고 다시 케이블선을 연결해야 됩니다. 컨버터 보증금은 온라인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전환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에 연락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 A.

    가족형 채널을 시청하시다가 디지털방송 시청을 원하실 경우 디지털세탑을 설치하여야 원하시는 채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방송에는 고급형,경제형,실속형이 있으며, 상품과 약정기간에 따라 요금이 상이합니다.
    보다 깨끗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방송으로 전환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에 연락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 A.

    서경방송은 지역 케이블방송이기 때문에, 타지역으로 이사시 이전설치는 불가능합니다.
    타지역으로 이사 시 당사의 상품은 부득이 해지를 하셔야 하며, 타지역 케이블방송사로 로밍서비스를 지원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이사를 하시는 지역에 있는 방송사에 전화하시어 설치비 할인혜택 가능여부를 문의하신 후 가능한 지역일 경우에는 지역 방송사의 팩스번호를 저희 방송사에 알려주시면 "이관확인서"를 보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A.

    타 지역에서 진주로 이사오신 경우에는 서경방송에 신규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저희 방송사 팩스번호(748-6052)를 이전 가입지역에 알려주신 후 "이관확인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하시고, 서류가 확인되면 설치비용의 50%를 할인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A.

    방송은 추가설치가 가능하며, 필요하신 TV 대수 만큼 각각 설치비를 부담하셔야 하고 기본 1대 설치비 33,000원(부가세포함), 추가 설치비용은 대당 11,000원(부가세포함)이 부과됩니다(여관, 목욕탕 등 별도).
    따라서 월 시청요금도 기본시청요금에 대당 1,100원(부가세포함)이 부과됩니다.
    단, 디지털방송의 경우 동일번지내 2대째 50%할인을 적용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A.

    당사는 A/S를 요청시 별도의 비용은 없습니다. 고객님 부주의로 인한 컨버터, 리모콘, 모뎀 등이 파손됐을 경우는 부득이 실비의 비용이 청구될 수도 있는데 이 때에는 서경방송 고객센터(055-740-3001,1877-6666)로 연락 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A.

    가입설치비는 가입자 댁내의 기존 시설물 (유선선로 등)뿐 아니라 방송국사로부터 가입자 댁내에 연결된 시설 및 방송국내의 가입자 관리 시스템, 과금 청구, A/S, 초기가입 상담비용 등이 포함된 종합적인 부담경비를 설치비라고 합니다. 또한 설치비는 1회성 요금으로 해지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 A.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신후
    [도구] -[옵션] 에서 네트워크를 항목을 선택한후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에 RTSP/UDP, RTSP/TCP, HTTP 를 모두 체크해 주십시요.
  • A.

    실명확인에 사용되는 정보는 은행연합회로 집중되는 금융권 정보와 BIZSIREN 기업회원을 통해 집중되는 정보가 사용됩니다. 이러한 신용정보는 해당 기관(업체)들이 고객과의 상거래(신용카드 발급등) 발생시 취합되는 정 보들인데,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주민번호 및 성명정보를 잘못 기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 라가명 → 나가명, 나불량 ? 나불양, 홍길동 ? 홍길도
    ----본인이 실명임에도 불구하고 일치하지 않는다고 나타나는 경우는 대부분 이런 이유이므로,  siren24로 실명확인에
    ----필요한 증빙서류(실명확인 신청양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의료보험증 등 첨부)를
    ----FAX(02-3449-1678)나 E-MAIL(credit@siren24.com)로 보내 주시면, 개인 신용정보DB를 수정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A.

    서경방송 홈페이지에서는 한번 등록하신 아이디는 변경하실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 1 보안메일을 확인할 수 없을 때

    1) 원문보기, 명세서 보기 버튼이 보이지 않을 때

    • 1. ActiveX 프로그램을 설치 또는 실행 하지 않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 인터넷 옵션 보안 수준이 보안메일 ActiveX 컨트롤을 실행 할 수 없는 보안 수준일 경우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메일 화면 정상적인 메일 화면
    • [도구] - [인터넷 옵션]클릭합니다.

      도ㄱ 화면
    • [인터넷옵션] 상단의 [보안]항목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 4가지 항목 모두를 [기본수준]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옵션 화면
    • ③ 위의 ①, ②항목대로 하여도 동일하시다면 아래의 경로로 수동설치를 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iscs.co.kr/security/INISAFE/INISAFEMailv4_1.exe

    2) 현재 보안 설정으로는 이 페이지의 ActiveX 컨트롤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인터넷 옵션 보안 수준이 보안메일 ActiveX컨트롤을 실행할 수 없는 보안 수준일 경우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사용자 PC의 보안 수준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액박 화면
    • [도구] - [인터넷 옵션]클릭합니다.

      도구 화면
    • [인터넷옵션] 상단의 [보안]항목으로 이동하신 후 아래 4가지 항목 모두를 [기본수준]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옵션 화면

    3) 화면이 하얗게 나올 경우

    • 실행하신 보안메일이 인터넷 또는 로컬인트라넷 영역으로 인식하여야 하나 제한된 사이트 영역의 수준이 적용되는 경우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PC의 Internet Explorer의 보안 수준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 [도구] - [인터넷 옵션]클릭합니다.

      도구 화면
    • ② [인터넷 옵션]상단의 [보안]항목으로 이동하신 후 [제한된 사이트]를 클릭[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 합니다.

      인터넷옵션 화면
    • ActiveX 관련 항목을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변경 화면

    2 보안메일이 확인은 되나 정상적인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1) 암호(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일부분만 출력되는 경우

    • ① 보안 메일을 재 발송을 하여 재 수신을 하여 봅니다.
    • ② 수신하는 계정이 OutLook 및 회사그룹웨어일 경우 Daum. Yahoo, Naver 등 포털 메일로 수신을 하여 확인하여 봅니다.

    2) 암호(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번호가 일치 하지 않는다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 암호(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 후 키보드의 Enter(엔터)를 하지 마시고 마우스를 통하여 [확인]을 클릭하여 보십시오.
      그래도 안 되는 경우 1)의 ①을 참고하여 INISAFE Mail를 재설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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