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R) 조해숙 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진주의 10월 축제들이 모두 마무리됐지만, 11월에는 또 하나의 큰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인데요.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국제농식품박람회는 11월 진주를 상징하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2024 박람회는 어떻게 준비됐는지, 또 눈여겨
볼 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는지 조해숙 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과 함께 직접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소장님 안녕하세요.
(인사)
Q. 2024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는 언제, 어디서 열리고, 참가 규모는 어떻게 될까요.
Q.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화작품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테마별 전시관과 행사장이 갖춰졌다고 들었습니다. 어떻습니까.
Q. 박람회장을 찾는 많이 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체험 행사는 무엇이 있을까요.
Q. 이밖에 부대행사나 공연이 있다면 말씀해주시죠.
Q. 농식품박람회는 단순한 전시 뿐만이 아니라
우리 농업의 판로 개척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떻습니까.
Q. 짧은 기간에 많은 인파가 몰리다 보니
교통이나 안전 문제에도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할 것 같은데요.
Q. 마지막으로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 2024 진주국제농식품박람회.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한 이번 박람회가 나아가 지역 농업의 발전에도 얼마나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소장님, 오늘 출연 감사합니다.
-
많이 본 뉴스
- (R) 지역 소상공인 위기 가중..지원책 마련 분주
- 어렵다, 어렵다는 말이 절로 입에 붙는 요즘 경제 상황. 특히나 서민경제의 중심, 소상공인들이 느끼는 어려움은 더 클 수밖에 없습니다. 위기를 직면한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 마련이 절실한데요. 남경민 기잡니다. 【 기자 】인명 피해뿐만 아니라사회, 경제적으로큰 혼란을 야기했던코로나19 유행.특히 장기간 경기침체로 인해소상공인들이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2025.06.27
- (연중기획R-15) 가열화되는 경쟁, 국가정원으로 나아가려면
- 정원도시를 향한 진주시의 분주한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주와 같은 꿈을 꾸는 지자체가 전국적으로 수십 곳에 달하는 만큼, 차별화된 전략 없이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쉽지 않습니다. 정원문화 확산과 함께 특색 있는 정원 조성이 진주에 요구되는 과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김순종 기자의 보돕니다. 【 기자 】[CG]국내에서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곳은...
- 2025.07.11
- (R) 도민체전, 서부 4개 군 뭉쳤다..2027 공동개최 시동
- 【앵커멘트】2027년 경남도민체전의 무대가 서부경남 4개 군으로 확정됐습니다. 산청·함양·거창·합천, 4개 군이 손을 잡고 대회를 준비하면서, 지역 간 협력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강철웅 기자의 보돕니다.【기자】경남 체육인들의 최대 축제경남도민체전.진주를 떠난 성화는오는 2026년엔창녕과 함안으로 이어집니다.그리고 ...
- 2025.07.04
- (R) 사천 신규 입주 아파트, 초등학교 배정 놓고 반발
- 최근 사천에서 신규 아파트 입주가 시작됐는데 초등학교 배정 문제로 시끄럽습니다. 주민들은 교육지원청이 의견 수렴도 없이 일방적으로 배정했다며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당국은 다른 아파트의 형평성을 고려한 결정이라고 밝혀 갈등이 한동안 지속될 전망입니다. 강진성 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지난달부터 입주가 시작된사천 용현면의 한 아파트.천 세대가 넘는 이...
- 2025.07.07
- 섬진강환경행정협의회, 섬진강 탐사활동 펼쳐
- 섬진강환경행정협의회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섬진강탐사를 진행했습니다.이번 탐사는섬진강 유역 생태적 가치와지역 간 연대의 중요성을되새기기 위해 마련됐습니다.탐사지역은 전북 진안군 데미샘에서부터 임실과 곡성, 하동지역 섬진강 본류 영역등 입니다.군은 섬진강 수질 보전과생태계 보호를 위한정책을 이어나가겠단 방침입니다.
- 202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