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S 오늘의 주요뉴스
지난 11일 진주에서 머물던 코로나19 확진자가 진주시가 아닌 대구시 확진자 수에 포함됐습니다.
확진자의 실제 거주지가 대구이고, 대구시가 지속적으로 관리해 온 신천지 교육생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된 일인지 살펴봤습니다.
<도내 완치자 2명 늘어..11명 퇴원>
진주로 집계됐던 추가 확진자 수가 대구로 옮겨지면서 경남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전날보다 한 명 줄었습니다.
완치자도 2명 더 증가해 경남에선 모두 11명이 퇴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가격리 어기고 진주로..시스템 문제?>
이미 알려진 것처럼 이번에 진주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20대 여성은 대구시보건소가 관리하는 자가격리자였습니다.
자가격리를 어기고 고향을 찾은 건데,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 또 현재 시스템에는 어떤 문제가 있는지 취재했습니다.
<20여일 만에 확진자..지역이 얼었다>
진주에서 약 20일 만에 또다른 확진자가 발견되면서 지역사회는 다시 술렁이고 있습니다.
일단 이동·감염 경로가 비교적 명확한 편이지만 지역민들은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는 표정입니다.
<가족에게 흉기..2명 사망·1명 중상>
진주의 한 5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아내와 아들이 숨지고, 딸이 중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도주한 피의자를 수색 중입니다.
-
많이 본 뉴스
- (R) "약속 지켜라"..하동-남해 소각장 제동 걸리나
- (남) 하동군과 남해군은 생활폐기물 광역 소각장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두 지자체의 원만한 협의 끝에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시범 운전에 들어갔는데요. (여) 하지만 인근 마을 주민들이 현수막을 내걸고 소각장을 봉쇄하겠다며 항의 집회를 열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일까요 김상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하동군 금...
- 2024.10.24
- (R) '수종 전환·방제 강화'..경남도, 소나무재선충병 대책 발표
- 지난번 뉴스인타임을 통해 경남의 소나무재선충병 피해 규모가 크다는 소식 전해드렸죠 서부경남에서도 진주와 사천, 하동을 중심으로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경남도가 대책을 내놨습니다. 김연준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푸르러야할 소나무가 단풍이 든 듯 붉게 물들며, 말라죽어가고 있습니다. 재선충이 곤충의 몸을 타고소나무에 침투해 수분과 양분의 이...
- 2024.10.24
- (스튜디오R)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 진주시민들의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진주시복지재단. 최근 제5대 이사장이 선임됐는데요.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신임 이사장과 함께 취임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 들어보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이사장님. ============================================Q. 우선 취임 축하드립니다. 이사장님, 3대, 4대에 이어 5대...
- 2024.10.29
- (R) 위기의 지역 언론, '상생'과 '생존'은
- 소멸위기를 맞은 지역과 역시 존폐의 위기에 선 지역 언론. 서경방송 창사 27주년·투데이서경 창간 1주년을 맞아, 서경방송이 지역언론의 현 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짚어봤습니다. 남경민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기자 】대한민국 인구 절반이 거주하는 수도권.인구뿐만 아니라경제와 교육, 문화 등생활 전반에 걸친 기반 역시수도권에 밀집해 있습니다.이는 언론...
- 2024.10.24
- (R) "2년을 기다렸다"..사천에어쇼 첫날부터 인파
- 2년 만의 기다림 끝에 사천에어쇼의 막이 올랐습니다. 개막식이 평일에 열렸지만 전국에서 온 관람객으로 행사장은 붐볐습니다. 행사 첫날 집계된 관람객은 7만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개막행사를 강진성 기자가 담았습니다.【 기자 】익살스러운 연주에 이어춤과 노래로분위기를 돋우는 공군 군악대.이어서 열린캘리그라피 공연에서'대한민국 우주항공수도 사천'이라는글귀...
- 2024.10.24